세계일보

검색

BTS 진,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2주 연속 최상위권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 이슈플러스

입력 : 2025-02-14 09:43:07 수정 : 2025-02-14 10:26:49

인쇄 메일 url 공유 - +

방탄소년단(BTS) 진이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2주 연속 최상위권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빅히트 뮤직 제공

 

방탄소년단(BTS) 진이 빌보드(Billboard)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Billboard 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에서 2주 연속 최상위권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4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2월 8일 자)에 따르면, 진이 가창한 tvN 토·일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 OST ‘Close to You’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를 기록했다. 

 

15일(현지시간) 발표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최신 차트에서는 3위를 차지하며, 2주 연속 최상위권에 머물고 있다. 

 

진의 기록은 솔로 가수 중 ‘최다 1위 곡 보유’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BTS 그룹을 포함한 모든 국내 아티스트 중에서도 역대 3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진의 음악성과 인기가 단순히 K- POP 팬들뿐 아니라 전 세계 대중들에게까지 가닿아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최근 진의 음악적 영향력은 빌보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에서도 확인되고 있다. 

 

미국 ‘아마존 뮤직(Amazon Music)’이 발표한 ‘2025 플레이리스트’ 100곡 목록에 진의 ‘러닝 와일드(Running Wild)’가 포함되기도 했다.

 

진은 BTS 완전체 활동 때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차트에서 꾸준한 성공을 이뤄내고 있다. 이번 기록으로 진은 트렌드를 넘어 깊은 감성과 음악성을 갖춘 아티스트로 평가받는다.

 

한편, 1월 26일 공개된 Close to You는 진의 청아하고 감미로운 보컬과 섬세한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곡이다. 발매 직후부터 국내외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다수의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이정문 온라인 뉴스 기자 moon77@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르세라핌 카즈하 '청순 대명사'
  • 르세라핌 카즈하 '청순 대명사'
  • 이성경 '여신 미소'
  • 김혜수 '우아하게'
  • 세이마이네임 히토미 '사랑스러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