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JYP 니쥬, 11월24일 첫 정규 'U' 발매

입력 : 2021-09-10 08:56:27 수정 : 2021-09-10 08:56:2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니쥬(NiziU)'가 정식 데뷔 약 1년 만에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10일 JYP에 따르면, 니쥬는 오는 11월24일 첫 정규 앨범 '유(U)'를 공개한다. 앨범명은 '니드 유(Need You)'라는 뜻을 지닌 그룹명 '니쥬(NiziU)'와 ''(비) 위드 유((Be) With You)'라는 의미의 팬덤명 '위쥬(WithU)'에 포함된 알파벳 'U'에서 착안했다.

 

JYP는 "니쥬를 응원해 주는 모든 'U'(당신)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리더 마코는 "니쥬의 첫 정규 앨범 'U'로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저희에게도 소중한 곡들이 다수 수록돼 있어, 정말 즐거운 앨범이 되리라 생각한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JYP가 지난해 선보인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니지 프로젝트'에서 출발한 니쥬는 일본에서 각종 진기록을 쌓아올리고 있다. 이들은 2020년 6월 프리 데뷔곡 '메이크 유 해피'를 시작으로 같은 해 12월 정식 데뷔 싱글 '스텝 앤드 어 스텝', 올해 4월 7일 발표한 일본 싱글 2집 '테이크 어 픽처/팝핀 셰이킹'까지 발표한 모든 곡들을 히트곡 반열에 올랐다.

 

특히 7월5일 발표해 음료업체 CM송으로도 발탁된 '수퍼 서머'는 음원 공개 직후 일본 라인 뮤직, 아이튠즈, 아와, 무모 등 현지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오리콘 일간디지털 싱글 랭킹 정상도 차지했다.

 

니쥬는 오는 19일 도쿄 조조 마린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일본 유명 음악 페스티벌 '슈퍼소닉 2021' 출격을 앞두고 있다. '슈퍼소닉'은 일본 정상급 가수를 비롯해 세계적인 뮤지션이 대거 참여하는 도심형 페스티벌 '서머소닉'의 스페셜 버전이다. 올해는 제드(ZEDD),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 등 쟁쟁한 아티스트들이 출연을 예고했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